본문 바로가기
여행 Info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총정리!

by 카르키오 2019. 4.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잘아시겠지만 사실 여행 가기 전에 제일 먼저 체크해야 될 요소가 항공권입니다. 아무래도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많은 예산이 들어가는 부분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이왕 즐길려고 가는 여행 조금이라도 저렴하고 싸게 갈 수 있다면 더 만족스러운 여행이 되지 않을까 해서 오늘은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을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제일 먼저 알아봐야 할 부분은 항공권 판매 사이트입니다.




여행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 중 하나가 바로 '땡처리 닷컴'인데요 이 사이트는 각 여행사에서 남는 항공권을 저렴하게 파는 곳인데요 항공권 재고품을 파는 곳이기 때문에 할인율이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할인율이 최소 10%에서 최대 90%까지 된다고 하니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이 정도 발품은 파는건 필수인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얼리버드 티켓입니다.




얼리버드 티켓이란 항공사들이 기한이 많이 남아있는 항공권을 프로모션 형식으로 싸게 내놓는 티켓입니다. 평균적으로 20%에서 30%정도의 할인율로 구입을 하실 수가 있고 출발일이 대략 6개월 이상이 남아있는 티켓이므로 오래전부터 여행을 계획하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혜택이 될 것 같아요.


사실 저도 얼리버드 티켓을 몇번 이용을 해 본 경험자로서 항공권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도 있었지만 그에 상응하는 주의하실 점들이 있는데요 싸게 구입한 만큼 변경 및 취소가 어려울 수가 있으니 구매 전에 반드시 어떤 제약들이 있는지 확인을 하시고 구매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세 번째는 항공권 구입시기 활용입니다.




항공권은 특성상 여행객 수요가 많은 시기에는 비쌀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다면 항공권을 싸게 구입하기 위해선 구입시기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계적으로 항공권은 대략 목요일에서 토요일이 가격이 가장 비싼시기이고 일요일이나 화요일에 항공권 구매를 하시는 것이 가장 저렴했습니다.


시즌별로 보면 여행을 가장 많이 가는 시기가 7월에서 8월이므로 이 때가 성수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시기는 항공권 할인을 받기 어렵고 평균적으로 3월과 6월 그리고 11월이 1년을 봤을 때 가장 항공권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마지막으로 스탑오버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스탑오버는 여행지를 직항이 아닌 가는 도중에 경유지를 거쳐서 가는 것을 뜻하는데요 보통 스탑오버는 경유지에서 24시간 이상을 체류하는 것을 말합니다. 긍정적으로 생각을 해보면 여행지를 가기 전에 생각지 못했던 여행지 한 곳을 더 간다고 생각하시면 마음이 편할 것 같아요.


하지만 항공사마다 규정이 조금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스탑오버할 경우 비용이 더 드는 경우도 있어서 반드시 예약 전에 확인을 해보셔야 해요.



여기까지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총정리 를 해봤습니다.


여행을 자주 다녀보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여행은 중독성이 굉장히 높은 것 같아요. 정신적 힐링을 위해 이런 중독은 얼마든지 받을 수 있을텐데 문제는 여행경비가 만만치 않다는 거죠.


아무쪼록 위의 정보가 여행을 계획하시는 데 조금이나마 경제적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에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